진흙이 플레이트 자체에 묻지 않게 아웃솔을 제작할 때 특수 소재를 이용해 제작한 기술인 안티 클로그 (ANTI-CLOG).
오버더피치에서는 ‘다크 라이트닝 팩’ 중 티엠포 레전드 6의 플레이트 중 ‘FG’ 모델과 최첨단 기술인 안티 클로그 (ANTI-CLOG) 가 적용된 ‘SG’ 모델을 함께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두 모델은 어떤 축구화가 안티클로그 기술이 적용된 SG 모델인지 외관상으로 구분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디테일한 모습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정보
-티엠포 레전드6 SG (안티클로그) : goo.gl/GXzt6y
-티엠포 레전드6 FG : goo.gl/6kILwy
별다른 차이 없이 동일하게 보이는 어퍼 부분.
ACC 기술 역시 FG와 SG 모델에 크게 차이없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솔 부분도 별다른 차이점이 없는데요, 다만 아래쪽의 SG모델의 인솔에는 SG 스터드 교체시 주의하라는 작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FG와 안티클로그 SG 모델의 큰 차이점은 힐컵에서부터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SG에는 안티클로그 트랙션 (ANTI-CLOG TRACTION)의 로고가 힐컵에 새겨져 있어 한눈에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역시 축구화 아래쪽의 플레이트와 스터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왼쪽이 FG, 오른쪽이 안티 클로그가 들어간 SG 입니다. 기존 티엠포의 플레이트는 우측과 좌측이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한쪽에는 티엠포, 한쪽에는 나이키의 스우쉬가 플레이트 안쪽에 프린팅되어 있는 모습이었는데 안티 클로그 SG 모델에서는 깔끔한 네이비 플레이트에 형광색의 나이키 스우쉬가 스트로크처리 되어 있습니다.
FG의 스터드 배열은 발바닥의 앞꿈치쪽에는 원형 스터드가 8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SG의 스터드는 앞꿈치에는 4개의 원형 쇠 스터드만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터드는 패키지에 같이 들어있는 렌치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트 역시 말끔한 재질로 축구화가 물에 닿는 순간, 플레이트는 플레이트와 닿는 물체 사이에 얇은 액체 막을 형성하여 플레이트에 아무것도 묻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더욱 심플하게 제작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나이키의 최고 기술이 접목된 안티 클로그 기술로 우리는 더욱 어려운 그라운드 상황 속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연잔디에서 가장 빛을 발휘할 안티클로그 트랙션의 축구화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구매정보
-티엠포 레전드6 SG (안티클로그) : goo.gl/GXzt6y
-티엠포 레전드6 FG : goo.gl/6kILwy
Football, Culture, Life. OVER THE PITCH.
© 2016 Copyright over the pitch. All Rights reserved.
You can be first to leave a comment
Only registered users can comment.